치아 재생 기술의 치료 변화 혁신

실험실 쥐 시험으로 입증  생체 공학 치아 재생 인간에게 제공,
줄기 세포 골격 물질 , 신호 분자의 조합으로 2개월만에 치아 재생
건강한 치아 복원 가능

충치 자생 치유 기술 치아에 칼슘, 인산 같은 무기질 눌러  전기 자극 remineralise치료 

기존과 다른 방식의 치아 치료의 혜택


2017년 가장 반가울 기술이 나올 수도 있겠다. 줄기 세포를 이용한 치아 재생 기술이다.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치아 상태가 좋지 않아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그건 1차적인 문제 2차 문제는 치과 치료다. 드릴로 치아 일부분을 갈아낼 때 생기는 마찰 열을 식히기 위해 물을 뿌려주고 그 물을 빨대로 빨아 드리며 치료한다. 정말 생각만 해도 고통스럽다. 
 치아가 썩어서 아파도 치과 치료가 무서워서 치과에 못 간다는 입장도 정말 이해한다. 하지만 앞으로 치과 치료의 혁신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의 충치 치료와는 다른 Remineralisation(EAER) 이 기술은 바늘과 드릴 사용 없이 치료한다. 간략하게 말하면 전기 자극을 주어 썩은 충치가 없어지고 건강한 치아가 자생한다는 내용입니다.




실험용 쥐 치아 재생 실험 두 번째 사진은 36일이 지난 사진 세 번째 사진은 49일
타카시 츠지 과학/ 도쿄 대학 

위 사진은 실험용 쥐의 치아 재생 시험인데요 오른쪽 2개의 치아가 생겨난 걸 볼 수 있습니다. 도쿄 대학 세포 생물학자 타카시 츠지, 치바현이 치아로 재생하는 배아 조직에 초점을 마춰 연구했다고 합니다. 실험용 쥐의 치아 재생에 적합한 세포를 찾아 분리한 후에 치아 재생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타카시 츠지는 생체 공학 장기 세균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결과를 보여 주었다고 자신있게 발언했습니다.

현재 치과 치료는 정상적이지가 않습니다. 후대에 현존하는 치과 치료를 설명해주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18세기 마취학이 발달하지 않아 마취없이 수술했다는 말을 들었을때 그런 기분일까요?